2024/08 4

시카고컵스, 헥터 네리스 방출

8월 20일 시카고 컵스의 마무리 투수를 맡고 있던 헥터 네리스가 지명 할당 되었다.올시즌 성적은 8승 4패 ERA 3.89 세이브 17개를 기록했으며, 60번의 출장 또는 45경기를 마무리로 마쳤을 때(건강 상태 양호 시) 선수 옵션으로 전환되는 900만 달러의 팀 옵션이 포함된 계약을 맺었다.성적만 보면 준수해보이긴 하지만 경기에서는 시한폭탄 그 자체였다.서번트를 보자면 패스트볼 밸류만 빼고 다 파란색으로 전체적으로 못한다는 뜻이다.휴스턴에서 22,23 시즌 좋은 활약을 보였지만 혹사의 여파가 지금 나타났다고 볼 수 있다.컵스의 블론 세이브 순위는 7위로 22개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중 네리스는 5개를 기록했다.5개의 블론만 제대로 잡아줬어도 와일드카드 경쟁권에서 놀고 있을 텐데..방출한 이유는 선수..

선발의 6이닝 투수 의무화 논의 중

며칠 전 흥미로운 기사를 봐서 글을 쓰려고 한다.선발투수들은 등판 시 6이닝을 무조건 던져야 하는 규정을 고민 중이라는 기사다.물론 예외 규정도 있다.Exceptions: • Throws 100 pitches • Gives up four or more earned runs • Gets injured (with a required IL stint to avoid manipulation)1) 100구를 던졌을 때2) 4점 이상을 줬을 때3) 부상을 당했을 때(부상자 명단에 포함됨) 만들어진 배경이 뭘까?이런저런 의견을 도입해보았다. 1. 선발투수의 이닝 감소선발투수들의 이닝은 10년 전 2014년 선발 투수는 선발 당 평균 6이닝(5.97)을 던졌지만 이번 시즌에는 평균 이닝이 5.25이고, 트리플 A에서는..

이 트레이드 의도는 대체 뭘까?

mlb 트레이드 데드라인이 끝난 지 10일이 넘었다.일이 바빠서 바로 쓰고 싶었지만 쓰질 못해서 지금 써보고자 한다. 토론토 블루제이스판매 : IKF, 키쿠치 유세이, 이미 가르시아, 대니 잰슨, 트레버 리차즈, 네이트 피어슨, 케빈 키어마이어, 저스틴 터너시즌 초 부터 부진했던 토론토는 있는 자원을 활용해 잘 판매한 모양이다.다만 보비솃과 블게주도 언급은 되었는데 보 비셋은 너무 못 치고 블게주는 후반기 mvp 모드를 찍고 있어 판매하지 못한 거 같다. 시카고 컵스영입 : 네이트 피어슨, 이삭 파레디스판매 : 크리스토퍼 모렐, 마크 라이터 주니어, 기타 유망주들제일 이해가 안 되는 무브이다.네이트 피어슨, 마크라이터 주니어는 불펜이라 할 수도 있지 이런 느낌이라 별 느낌은 없었다.이삭 파레디스 - 크리..

월간 트윈스(8월 2일까지)

8월 현재 순위는 2위계속 2위인데 다른 점은 승차가 벌어졌다는 점이다.(1.5->4.5)그동안 여러 가지 사건들이 있었다. 김경태 투수코치가 건강상의 이유로 2군으로 가고 최상덕 투수코치가 1군으로 가게 되었다.케이시 켈리가 7월 20일을 마지막으로 kbo를 떠나게 되었다.김진성이 sns 해프닝을 겪고 다시 복귀하게 되었다. 1. 타자 7월의 타자 성적이다.오스틴과 문보경이 타선을 이끌었으며, 신민재, 홍창기, 오지환이 나름 분투를 해줬다.다만 박해민과 문성주가 제 역할을 하지 못했고문성주가 부상으로 다시 이탈했다.30일 간 팀 OPS를 보면 엘지는 0.777로 6위를 기록하고 있다.중위권으로 투수진이 버텨줘야 한다. 2. 투수선발, 불펜 가리지 않고 보자면선발에서는 손주영과 엔스가 든든하게 버텨주고 ..